Punjabi Lehar: 인도인과 파키스탄인을 하나로

Punjabi Lehar: 인도인과 파키스탄인을 하나로 묶는 YouTube 채널
인도인과 파키스탄인을 연결하는 YouTube 채널

1947년 분할로 분리된 이들은 양국에서 수십만 명의 추종자를 얻었습니다.

Punjabi

38세의 Nasir Dhillon은 친구와 함께 2016년에 Punjabi Lehar를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이 채널을 통해 수백 명의 사람들이 국경을 넘어 종종 가상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재회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Punjabi

1947년 영국이 인도를 떠났을 때, 그들은 영토를 인도와 파키스탄이라는 두 개의 독립 국가로 나누었습니다. 분할은 종교적 폭력의 물결을 일으킨 깊은 외상성 사건이었습니다.

약 1,200만 명이 난민이 되었고 500,000~100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웃 국가들은 긴장된 관계를 공유하고 있어 인도인과 파키스탄인이 국경을 넘어 여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영국령 인도가 75년 전에 분할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슬람교도인 Mr Dhillon은 Punjabi Lehar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자신의

가족의 분할 경험 –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인도 펀자브 주 암리차르에서 파키스탄으로 이주했습니다.

밤의민족 그러나 그들은 그 소원이 이루어지기 전에 죽었고, 딜런은 여전히 ​​죄책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Punjabi Lehar는 2022년 1월 인도에서 74년 만에 두 형제의 감동적인 재회를 담은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형제 중 한 명인 Sikka Khan은 어머니와 함께 인도에 남아 있었고 다른 형제 Sadiq Khan은 분할 후 아버지와 함께 파키스탄에 머물렀습니다.

그들은 Sikka Khan 마을의 한 남자가 Punjabi Lehar에 게시된 비디오를 통해 Sadiq의 호소를 발견한 후 서로를 찾았습니다.

채널을 시작하기 전에 Dhillon은 시크교 창시자인 Guru Nanak의 출생지인 Nankana Sahib를 자주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 그는 파키스탄 시크교도인 Bhupinder Singh Lovely와 친구가 되었으며, 그는 나중에 그와 함께 Punjabi Lehar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Nankana Sahib에서 Mr Dhillon과 Mr Lovely는 분할 기간 동안 가족이 실종된 여러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딱히 전략이 없었습니다. 가족을 찾는 사람들의 세부 정보를 기록해 소셜 미디어 계정에 게시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것은 비디오가 소셜 미디어에서 칭찬과 관심을 얻으면서 몇 번의 성공적인 재결합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파티션으로 분리된 사람들을 연결하기 위해 특별히 YouTube 채널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이 채널의 구독자는 600,000명이 넘습니다. Dhillon씨는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잃어버린 가족을 찾아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사람들은 또한 조상의 가옥이나 구르드와라(시크교 예배 장소)를 찾기 위해 우리에게 접근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Punjabi Lehar에는 팀이 없지만 Dhillon과 Lovely는 이제 두 나라에 연락망과 활동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람들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상 상봉이 여전히 더 쉽지만 2019년 국경 양쪽에 Kartarpur Sahib 회랑이 개통된 후 더 많은 물리적 모임을 조직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