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 생존자 St. John의 교구가 Chase Ace 현금 몫 얻는 것

학대 생존자 법원 밖 합의의 일환으로 교회와 홀을 유지하는 St. Kevin’s

거의 5년 전 세인트 존스 지역 교구를 위한 체이스 에이스 기금 마련 행사에서 모금된 수백만 달러와 관련된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현금은 뉴펀들랜드 동부에 있는 로마 가톨릭 교회와 마운트 캐셸 고아원에서 역사적 학대 피해자를 보상하려는 노력과 관련된 계속되는 파산 절차에 얽혀 있습니다.

일요일 밤 법원 밖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이 문제는 월요일 아침 뉴펀들랜드 래브라도 대법원 판사에게 회부될 예정이었습니다.

파워볼

Mount Cashel에서 학대를 겪은 70명을 대변하는 St. John의 변호사 Geoff Budden은 “우리가 만족하는 결과이고 교구 평의회가 만족하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타협이지만 생존자들을 보상하는 데 사용될 상당한 금액의 돈을 보게 될 것입니다.”

Budden은 Chase Ace 팟에서 펀드 분배의 정확한 분석을 은폐하기 위한 봉인 명령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금 마련 행사는 2017년 여름 동안 캐나다 전역의 언론 보도를 촉발했습니다. 매주 수천 명의 사람들이 최신 카드가 뽑히는 것을 보기 위해 St. John’s의 Goulds 지역을 방문했습니다.

학대 생존자 요구

세인트 케빈 교구를 위해 수백만 달러를 모았습니다. 교구 업그레이드 및 지역 사회 지원 프로그램을 위해 배정된 기금입니다.

작년에 법원은 마침내 이전 Mount Cashel 고아원에서 겪은 학대에 대해 대교구가 대리 책임이 있다는 판결을 내림으로써 긴 법적 분쟁을 해결했습니다.

세인트 존스의 로마 가톨릭 성공회는 파산 절차에 들어갔고 마운트 캐셸의 생존자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교회, 교구 홀 및 기타 자산을 청산하고 있습니다.

대교구는 체이스 에이스 현금 550만 달러를 채권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팟에 넣을지 여부에 대해 판사의 지시를 받았습니다.

거래는 여전히 판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학대 생존자

한편 St. Kevin’s는 해당 자금을 복권 면허 신청서에 명시된 목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이제 법원 밖에서 이루어진 원칙적 합의는 양측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입니다.

교구의 변호사 Kyle Rees에 따르면 새 법인이 교회와 교구 홀의 소유권과 함께 Chase Ace 현금의 교구 지분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는 모금된 수백만 달러가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목표로 삼았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

Rees는 “우리가 보기에 우리가 협상한 화해는 그런 일이 계속 일어나도록 하고 교회가 중요한 지역사회 사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St. Kevin’s가 그 지역에서 완전히 자체적으로 소유되고 지역 사회 구성원이 소유하는 최초의 가톨릭 교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주교회의가 1940년대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적 성적 학대 사건과 관련된 책임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법원 절차는 계속 진행 중입니다.

세인트 존스의 랜드마크인 세례 요한 대성당을 포함한 교회 자산은 그 과정의 일부로 잠재적으로 매각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