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의 당혹스러운 무장 세력

파키스탄의 당혹스러운 무장 세력
이슬람 국가를 지원한 파키스탄 탈레반(TTP) 대변인 샤히둘라 샤히드의 해임은 이미 분열된 무장 세력의 분열을 보여주는 가장 최근의 신호입니다. M Ilyas Khan은 수년에 걸쳐 파키스탄의 반군이 혼란스러울 정도로 분열된 그룹과 파벌을 만들어 냈다고 보고합니다.

파키스탄의

먹튀검증커뮤니티 Shahidullah Shahid는 알려진 바와 같이 최근 몇 달 동안 리더십과 결별한 세 번째 TTP 대변인이었습니다.

그보다 앞서 Azam Tariq는 5월에 TTP를 탈퇴한 Khan Said Sajna의 Mehsud 파벌과 함께 떠났습니다.

또 다른 전임자인 Ehsanullah Ehsan은 Jamaat-e-Ahrar라는 이름의 Mohmand 부족의 주요 대변인이 되었습니다.

TTP의 이러한 분열은 다른 모든 사회적 실체와 마찬가지로 지리적으로 포괄적인 대규모 무장 단체에도 하위 그룹이 포함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파키스탄 군대 대변인이 2012년 10월 교육 운동가 Malala Yousafzai에 대한 공격을 수행한 알-슈라(al-Shura) 무장 단체를 비난했을

때 파키스탄 군대 대변인은 거의 눈살을 찌푸리지 않았습니다. more news

비국가 행위자들과 관련된 거의 35년 간의 갈등 이후, 파키스탄인들은 종종 이슬람 텍스트에서 영적으로 영감을 주는 이름 중

하나 아래 헤드라인을 잡는 공격을 시작하기 위해 무리에서 분리된 반군 그룹에 익숙해졌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장면에서 빠르게 사라집니다.

이러한 경향은 아프가니스탄에서 뿌리 뽑힌 무장 세력이 파키스탄의 목표물을 공격하기 시작한 9/11 이후 기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그룹에는 파키스탄 부족 투사, 펀자브 탈레반, 중앙 아시아인, 아랍 투사 및 동아시아의 투사들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2007년에 결성된 TTP라는 우산 전투 동맹에 끌렸다.

파키스탄의

가장 먼저 헤드라인을 장식한 그룹은 Harkatul Mujahideen al-Almi로, 2002년 Pervez Musharraf 당시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 Sheraton 호텔 폭탄 테러, 건물 외부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폭발 등 2002년 카라치에서 일련의 공격으로 비난을 받았습니다. 미국 영사관

그룹의 이름은 주요 카슈미르 중심 펀자브 탈레반 그룹의 이름과 비슷했지만 접미사 al-Almi 또는 국제적 -을 추가하여 더

넓은 범위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곧 사라졌고 그 이후로 들은 적이 없습니다.

2004년에 준둘라라고 하는 그룹이 카라치 군단 사령관의 대담한 매복과 함께 나타났습니다. 그런 다음 8년의 안식년이 필요했습니다.

다시 등장한 직후 2013년 Nanga Parbat에서 9명의 외국인 등반가를 살해한 사건을 수행한 TTP와 사이가 틀어진 것 같았습니다.

Jundullah는 자신의 공로를 주장했지만 TTP는 Jundul Hafsa라고 불리는 특별히 설립된 부대가 해냈다고 말했습니다. Karachi의 경찰은 Jundullah에 대한 최근 공격을 비난했지만 그룹 자체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Jundul Hafsa의 경우 적어도 지금까지는 또 다른 원 히트 불가사의로 판명되었습니다. 다른 단기 그룹에는 친숙한 이름을 가진

또 다른 그룹인 Asian Tigers와 Lashkar-e-Jhangvi al-Almi(LeJA)가 있습니다. 그러나 구별 접미사.

둘 다 2010년 봄에 뉴스에 잠깐 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