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사법부 의회 해산 권한 없다

이라크 사법부 “의회 해산 권한 없다”

이라크 사법부

카지노사이트 제작 이라크 사법부 “의회 해산 권한 없다”
바그다드 —
이라크 최고 사법 기관은 영향력 있는 시아파 성직자가 새로운 선거를 실시할 수 있도록 1주일 동안 의회를 해산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지 며칠 만에 의회를 해산할 권한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최고 사법 위원회의 결정은 이라크가 현재 10개월째에 접어든 정치적 교착 상태에 더 깊이 빠져들면서 성직자 무크타다 알-사드르

추종자들과 이란이 후원하는 단체들 사이의 긴장을 고조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교착 상태는 2003년 미국 주도의 침공으로 정치

질서가 재설정된 이후 가장 긴 교착 상태다.

최고 사법 위원회는 일요일 회의 후 성명에서 이 나라의 정치 단체는 사법부가 “경쟁과 정치적 경쟁”에 관여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달 초 지지자들이 바그다드 의회를 습격한 후 건물 밖에서 연좌농성을 벌인 알 사드르는 수요일 트위터에 사법부가 입법부를 해산할

시간이 일주일 남았다고 밝혔다. 알-사드르는 이전에 의회 해산과 조기 총선을 요구했지만 이번에는 시한을 정했다.

알-사드르의 정당은 의회에서 가장 많은 의석을 차지했지만 이란과 동맹을 맺은 그의 경쟁자들을 배제한 다수 정부를 구성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그는 토요일 밤 그의 추종자들에게 긴장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대규모 시위를 이라크 전역에서 개최할 준비를 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는 계획된 시위 날짜를 정하지 않았다.

이라크 사법부

성명은 “최고사법회의는 국회를 해산할 권한이 없다”면서 “주요 업무는 법률 문제를 다루는 것”이라며 “입법부나 행정부의 업무를 간섭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일요일 사법부 회의 전에도 의회를 해산할 수 있는 헌법적 권리는 없으며 국회의원만이 입법부를 해산하는 투표를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의회가 10월 총선 이후 새 정부 구성을 위한 헌법상의 일정을 초과했기 때문에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란의 지원을 받는 정당들의 동맹인 조정 프레임워크에서 알-사드르의 정치적 경쟁자들은 앞서 의회가 해산하기 위해 소집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금요일에 이 단체의 지지자들은 알-사드르 지지자들에 의한 입법부 점거에 항의하기 위해 바그다드에서 시위를 했습니다.

이달 초, 수천 명의 알-사드르 추종자들이 이라크 의회, 정부 청사, 외국 대사관이 있는 중무장한 그린존을 습격했습니다. 그들은 의회를 점령하고 점령했으며, 그 후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모든 회의가 취소되었습니다. 인수는 또한 알-사드르가 그렇게 하지 못한 후 차기 정부를 구성하려는 조정 프레임워크의 노력을 효과적으로 중단시켰습니다. more news

의회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알-사드르의 추종자들은 바로 옆에 있는 최고 사법 위원회 건물을 무너뜨리기 직전까지 이르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쿠데타를 사법부가 이 나라에서 가장 높은 법적 권위라고 생각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