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 만든 마을

석탄 53세의 Dennis Bauer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는 은퇴하기에는 너무 어리지만, 취업 시장에 재진입할 준비를 할 때 그가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걱정할 만큼 나이가 많습니다.

그는 “취업을 하기 좋은 나이”라고 냉소적으로 말했다. “당신은 한편으로는 경험이 있습니다. 동시에, 당신에게 실제로 장기적인 용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석탄 마을

Bauer는 지난 19년 동안 Alta.의 Wabamun 바로 남쪽에 있는 Highvale 탄광에서 일하면서 지역의 불을 계속 켜는 데 도움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인근 TransAlta 발전소가 12월 31일 마지막 석탄을 태우면 Bauer는 일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석탄은 100년 이상 동안 알버타의 이 지역에서 채굴되어 지역 경제와 정체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높은 굴뚝은 수평선에 고정물입니다.

파워소프트

그리고 와바문 호수 주변의 구불구불한 들판에는 석탄이 많이 남아 있지만 광산이 닫힐 때 그 검은 바위는 땅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세계가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함에 따라 온실 가스 배출의 주요 원인인 석탄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2030년까지 모든 석탄 화력 발전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마을을 만든 석탄

그러나 그 약속이 있기 1년 전, 알버타의 이전 NDP 정부는 전환으로 영향을 받는 근로자와 지역 사회를 돕겠다고 약속하면서 동일한 약속을 했습니다.

이 모든 일이 노동자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일어났습니다.

말수가 적고 자기비하적인 Bauer는 왜 일부 사람들이 연봉 10만 달러가 넘는 직장을 잃는 것을 슬퍼하지 않는지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와 같은 사람이 대학 졸업장, 대학 학위 또는 무역 자격증이 없는 사람이 새 직업을 찾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벅찬 일입니다.

자원 기사 보기

7일 연속 야간 근무 중이던 Bauer는 광산이 폐쇄되기 전에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기 위해 “17살 때부터 항상 열심히 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우어는 새해에 모기지를 어떻게 갚을지 걱정하고 해고가 가까워질수록 스트레스가 커져 꿈에 나타나기도 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단지 숫돌에 코를 댔다.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잡아라.”

Highvale 광산은 캐나다에서 가장 큰 표면 스트립 탄광으로, 면적이 126제곱킬로미터 이상이며, 이는 레스브리지(Lethbridge)와 거의 같은 크기입니다.
광산은 와바문 호수 바로 남쪽에 있으며 에드먼턴에서 서쪽으로 차로 약 45분 거리에 있습니다.

앨버타 정부가 2015년에 석탄을 단계적으로 철수하겠다는 계획을 처음 발표했을 때, 하이베일 광산에는 거의 700명의 노조원들이 있었고,
주의 광범한 석탄 산업에는 수백 명이 더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백 명의 직원이 이미 이사를 하면서 여러 차례 정리해고가 발생했습니다. 나이가 적은 많은 젊은 노동자들은 이미 다른 직장이나 다른 도시로 이사했습니다.
올해 말 광산의 마지막 대규모 정리해고는 Bauer를 포함하여 78개 직위가 제거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