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중국해 분쟁 우려 속에 안보협정 타결

남중국해

일본과 호주는 화요일 훈련과 작전을 위한 상호 방문을 허용하는 획기적인 방위 협정에 합의했고,
중국이 군사적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남중국해 분쟁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이는 1960년 미국이 지역 안보의 근간으로 묘사하는 동맹의 일환으로
일본에 전함, 전투기, 군대를 주둔시키는 것을 허용한 1960년의 주둔군 협정 이후 일본이 자국 영토에 외국 군대를 주둔시키는 것을 다루는 협정이다.

상호 접근 협정은 중국이 이 지역에서 자신의 역할을 주장하고 있고 미국이 혼란스러운 리더십 전환을 겪고 있는 시기에
두 미국 동맹 간의 방위 관계를 강화합니다.

파워볼사이트

이 협정은 일본군과 호주군이 서로의 국가를 방문하여 훈련과 합동 작전을 수행하는 것을 허용하며,
도쿄를 방문하는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가 원칙적으로 합의했습니다.

스가 총리는 공동기자회견에서 “일본과 호주의 안보·방위 협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협의한 상호 접근 협정에 대해 원칙적으로 합의했음을 발표한다”고 말했다.

모리슨 장관은 “이 협정은 보다 신속하고 적은 관리로 국방군 배치를 지원하기 위한 간소화된 조치를 수립한다”고 말했다.

양측은 또한 일본군이 필요하다면 호주군을 보호할 수 있는 틀이 필요하다는 데도 의견을 같이했다고 공동성명에서 밝혔다.

8월 중순 이후 미국은 남중국해 군함을 파견해 중국을 계속 질책했고,

남중국해에 인공섬을 건설하고 군사화하는 데 관여한 중국 기업 24개를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중국은 화요일부터 11월 말까지 남중국해에서 군사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일본이 중국을 침공하고 일부를 점령한 유산이 여전히 관계를 맴돌고 있으며,
양측은 동중국해의 섬 소유권을 놓고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호주와 중국의 관계는 호주가 중국이 자국 문제에 개입하고 코로나바이러스의 근원에 대한 국제 조사를 요구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후 악화되었습니다. 이는 거의 1년 전 중국에서 처음 확인되었습니다.

스포츠기사

두 정상은 “최근 남중국해 부정적인 발전과 분쟁 지형의 군사화, 해안 경비선의 위험한 강압적 사용을 포함한 심각한 사건”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일본과 호주는 또한 중국이 반대 의견을 탄압하는 엄격한 새 국가보안법을 부과한 동중국해와 영국의 홍콩 식민지에 대해 우려를 공유했다고 말했다.

또한 5G 네트워크 기술, 해저 케이블 및 주요 광물 공급을 위한 자원 안보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Suga와 Morrison은 “무역이 정치적 압력을 가하는 도구로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