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을 느끼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 코즈웨이

긴장을 느끼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 코즈웨이 통근자들은 싱가포르-JB 택시 요금 인상에 초조해합니다.
JOHOR BAHRU: 말레이시아인 Jeffrey Lau는 화요일 아침(7월 5일) Larkin Sentral 버스 정류장에서 내린 후 싱가포르에 등록된 택시의

트렁크에서 거대한 수하물을 운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습니다.

긴장을 느끼기까지

토토사이트 계약자는 싱가포르 Yishun 근처에서 일하지만 가족을 보기 위해 2주마다 Johor Bahru로 여행합니다.
그는 전날 저녁에 싱가포르와 조호바루 사이를 운행하는 싱가포르 등록 택시의 택시 요금이 7월 11일부터 인상된다는 소식을 듣고 여행을

일주일 앞당기기로 했다.

“다음 주에 싱가포르에서 라킨까지 택시를 타면 S$12가 더 든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집에 가져갈 것이 많아서 버스를 타는 것은 정말 선택지가 아닙니다.”라고 32세의 남성이 말했습니다.more news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간 국경을 넘는 버스와 택시 서비스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운영이 중단된 지 약 2년 만인 5월 1일부터 재개될 수 있었다.

또한 싱가포르와 조호바루 사이의 국경을 넘는 공공 버스 서비스가 재개되었습니다.

지난 4월 싱가포르-조호르 택시 운영자 협회(Singapore-Johor Taxi Operators’ Association)는 싱가포르 대중교통 위원회(PTC)에 요금을

1인당 S$15 또는 택시당 60달러로 인상하도록 신청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ComfortDelGro 및 Strides Taxi를 포함한 싱가포르 택시 회사는 월요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싱가포르와 조호르바루 간 택시 요금이 개정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수정 사항은 다음 주 월요일부터 적용됩니다.

긴장을 느끼기까지

CNA가 인터뷰한 국경을 넘는 정기 통근자들은 결국 싱가포르에 등록된 택시 요금 인상의 정면승부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개정 내용에는 Rochor의 Ban San Street 택시 터미널에서 Johor Bahru의 Larkin Sentral까지의 택시 요금이 S$48에서 S$60으로 인상되었습니다.

창이 공항 또는 셀레타르 공항에서 라킨 센트럴까지 요금이 S$80에서 S$120로 인상됩니다. 싱가포르의 다른 지역에서 Larkin Sentral까지의 요금도 S$60에서 S$80로 인상됩니다.

한편, 라킨 센트럴에서 Ban San Street 택시 터미널을 제외한 싱가포르의 모든 목적지로 이동하는 싱가포르 택시 요금은 S$55에서 S$60 또는

사전 예약을 하는 경우 S$70으로 인상됩니다.
싱가포르에 등록된 택시를 타고 Larkin Sentral에서 Ban San Street까지 이동하는 경우 계속해서 RM120(US$27.15)의 비용이 듭니다.

라우 씨는 일반 통근자의 경우 요금 개정이 결국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택시당) S$12 인상이 일부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많이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달에 두 번 여행을 하다 보면 금방 쌓이게 될 것입니다. 머지 않아 버스를 이용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압둘 하미드(Abdul Hamid)라는 이름으로만 알려지기를 원하는 또 다른 말레이시아인은 CNA와의 인터뷰에서 운임 인상으로 인해 국경을

넘는 택시 서비스를 덜 정기적으로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싱가포르의 해운 업계에서 일하며 일반적으로 공공 버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홀수 시간에 통근합니다.
“나는 (등산으로) 영향을 받았다. 압둘 하미드(Abdul Hamid)가 말했다.